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내돈내산) 수분보충의 최강자 링티와 링포텐 비교 - 두가지 중 어떤 것이 더 나을까?? (Feat. 링티제로)

by 유익한배사장님 2024. 10. 14.
반응형

 

 

현대인의 바쁜 생활 속에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수분 보충입니다. 운동을 즐기거나 일상 속에서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는 부족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전해질 음료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링티를 근 5년 넘게 마시고 있는데요 일단 링티가 어떤 것인지 설명부터 해드릴게요.

 

링티란 무엇인가?

 

링티는 인기 있는 전해질 음료로, 수분과 전해질을 효율적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링티는 특히 운동 후, 더운 날씨에 노출된 후, 혹은 탈수 증상이 있을 때 섭취하기 좋습니다. 전해질 음료는 일반적인 물보다 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체내 수분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탈수 증상과 목마름이 없더라도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뇨작용이 심하기 때문에 링티같은 전해질 음료로 수분을 공급해 주면 더 좋습니다.

 

링티의 특징과 장점

 

1. 빠른 수분 보충

링티는 물보다 체내 흡수가 빠릅니다. 이것은 링티에 포함된 전해질 덕분인데, 전해질은 물이 세포로 들어가는 것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운동 후나 더운 날씨에 링티를 마시면 더 빠르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맛

링티는 여러 가지 맛으로 제공되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킵니다. 일반적인 물이나 다른 전해질 음료보다 더 맛있고 상쾌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이는 수분 섭취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3. 편리한 휴대성

링티는 스틱 형태로 제공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물에 타서 마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리함 덕분에 운동 전후, 여행 중, 혹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쉽게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4. 건강한 성분

링티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단순히 수분 보충뿐만 아니라 영양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있어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링티의 활용 방법

 

1. 운동 전후

운동 전 링티를 마시면 운동 중에 체내 수분과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에도 링티를 마시면 빠르게 소실된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어 회복이 빨라집니다.

 

2. 여행 중

특히 장거리 여행을 할 때, 특히 비행기를 타고 장시간 이동할 때는 탈수 증상이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링티를 챙겨가면 여행 중에도 수분 보충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3. 일상 생활 속

바쁜 일상 속에서 물을 충분히 마시기 어려운 경우, 링티를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커피나 차를 많이 마셔서 탈수 증상이 우려될 때 링티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링티의 구매와 가격

 

링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맛과 포장 형태로 제공되므로 자신의 필요와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며, 대량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현재 저는 100포 대량구매로 자주 구입을 하고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구매등급의 할인과 적립금 사용으로 최종금액 124550원으로 구입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물가 아시잖아요??

 

가족3인이 모두 먹다 보니 100포가 한달 남짓 하면 사라지고 또 구매를 하다보니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먹어본 링포션이 복숭아 맛이 새로 나왔다기에 한번 구매를 해보습니다.

 

 

 

 

 

가격이 거의 반값이라 맛만 좋으면 정착할 생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두가지를 한번 물에 타보며 비교해 보았어요.

링티는 콜라겐이 함유된 블러드오렌지 맛이라 색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그럼 비교사진 나갑니다.

 

 

두가지의 성분 비교인데요. 나트륨 함량이 다르다?? 정도만 알겠고 나머지는 뭐가 더 좋은지 비교가 확 되는 것은 아니었어요.

 

둘다 차가운 물 500ml 넣고 흔들지 않고 가루만 넣은 모습이예요.

 
 

 

넣자 마자 흔들지 않고 뒤집어 보았어요. 둘다 가루가 바닥에 가라앉아 있습니다.

 
 

여기서 두가지 모두 3 4번 정도를 흔들고 뒤집었어요.

가루가 링포션 쪽이 좀 더 남아 있었습니다.

저도 평소에 흔들어 먹어보면 늘 링티보다는 링포션을 더 많이 섞어 줘야 했었어요.

 

 

 

그래서 조금 더 격렬??? 하게 링포션을 흔들었고 이제야 가루가 좀 덜 남아 있었어요.

 



위에 설명처럼 전해질음료들은 현대인의 수분 보충에 최적화된 전해질 음료라고 생각해요. 저랑 아이 구토로 응급실에 가서 피검사를 한적이 있었는데 둘다 구토가 심했음에도 링티를 먹고 가서 그런지 전해질에 이상 없다고 나왔었어요. 그럼 왜 포카리? 그런 이온 음료보다 낫다고 하는것이냐?? 라고 한다면 포카리스웨트를 몇일 수시로먹은적이있었는데 배가 계속 꾸르륵거리더라구요. 당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하더라구요. 그럼 두가지를 이용하고 저는 어떤것을 선택했을까요?? ㅎㅎㅎㅎㅎ

저는 링포션 복숭아 맛이었습니다.

링티가 맛도 앞서도 가루 녹는 느낌도 좋은데 단점이 가격이었어요 ㅠㅠ

그래도 예전엔 링티를 선택하겠다고 했었어요. 도저희 레몬맛은 먹을 수가 없었거든요.

그치만 복숭아 맛이 나오고 먹을만하니 이제는 링포션으로 당분간은 정착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가루를 가지고 나가지 못했을 때 편의점에서 파는 링티제로를 추천드려요.

물론 저희 집에선 냉장고에 상비해 두고 먹고 있기는 한데 챙기지 못했을때 또는 집에서 바쁘게 나갈때 가지고 나가기가 편하더라구요.

특히 아이는 링포션도 링티도 가루맛은 다 싫어하고 링티제로를 좋아해서 아이 운동갈때 챙겨주고 있습니다.

또한 링티제로는 당성분이 대체당으로 되어 칼로리 0%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어요. 대체당도 많이 먹으면 배가아플 수 있는데 링티는 전혀 그런 것이 없었어요.

 

 

이렇게 빠른 흡수, 다양한 맛, 편리한 휴대성, 그리고 건강한 성분 등 여러 가지 장점이 있어 운동 후, 여행 중, 그리고 바쁜 일상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해질 음료들 이제 일상에서 꼭 놓치지 말아야 할 음료라고 생각해요. 저는 이렇게 판단하고 선택하였는데요 여러분도 꼼꼼 비교하셔서 그어떤 것이든 전해질 챙겨보시길 바래요.

 

 
 

 

반응형